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서대구고속철도역 건립 공사 기공식이 다음 달 18일로 확정됐습니다.
대구 서남부 지역 발전의 큰 전기를 이룰 서대구고속철도 건립은 이제 20여일 뒤면 역사적인 첫 삽을 뜨게 됩니다. 김민재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서대구고속철도역 건립 기공식 날짜가 다음 달 18일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지난 2015년 12월 정부가 서대구고속철도역 추진 방안을 확정한지 3년 4개월 만입니다.

서대구역사 부지에는 공사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가 이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역사 부지에 있는 건물을 건설 현장사무실로 쓰기 위해 주변 수목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18일 기공식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가요 콘서트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민들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역 건설에 대한 기대감도 큽니다.


int) 전수 / 서구 평리동

"서구에 큰 발전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동대구역 못지 않게 서구도 큰 발전이 있어서 서구 주민에게 도움 뿐만 아니라 교통 등 여러가지 편리가 도모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주 기대가 큽니다. 저희들은."


서대구고속철도역 건립 공사는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갑니다.

완공은 오는 2020년 말.

시운전을 거쳐 완전 개통은 2021년이 목표입니다.

사업비는 모두 703억 원이 투입됩니다.

공사 과정에서 앞으로 대구권광역철도와 대구산업선철도와의 연결 방안도 구체화 될 예정입니다.


int) 류한국 / 서구청장

"서대구역이 기점역이 되는 산업철도로 조만간 기본 계획 수립이 들어갈 것으로 봐서 서구가 이 주변지역의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서구에 있는 염색공단과 서대구공단 이 두 개의 공단이 조금 더 친환경적으로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역사가 개통되면 고속철도는 하루에 편도 21차례 정차합니다.

s/u) 김민재기자 / mjkim13@tbroad.com

"서대구고속철도역건설사업은 다음 달 18일이면 대구서부지역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게 될 그 역사적인 첫 삽을 뜨게 됐습니다. 티브로드뉴스 김민재입니다."


< 김민재 기자 / mjkim13@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일: 2019-03-22 15:29:54 >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