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남구에 있는 심인중고등학교가 달성군 죽곡지구로 이전한다는 소식 어제 전해드렸는데요, 심인중고의 이전이 확정되면서 학생 수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던 남구지역 나머지 학교들은 학생을 모집하는데 큰 걱정을 덜게 됐습니다. 심인중고교 이전과 맞물려 재학생들의 통학을 위한 대책도 마련됩니다. 김민재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10년 전 남구의 중고등학생은 1만 1천여 명.

올해는 5천 800여 명으로 무려 47%나 줄었습니다.

반면 중학교는 8곳, 고등학교는 3곳으로 변동이 없어 남구지역 내 학교 모두 학생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 전면cg-1 }
cg - in) 실제로 심인중학교의 경우 10년전에 비해 학급은 9학급, 학생은 500명 가까이 줄어 점점 소규모 학교가 될 거란 우려가 나오고 있었습니다.cg - out)


s/u) 김민재기자 / mjkim13@tbroad.com

"심인중고등학교가 오는 2021년 죽곡지구로 이전하면 그동안 학생수가 줄어 큰 어려움을 겪어왔던 남구지역 나머지 중학교 7곳, 고등학교 2곳은 학생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면cg-2 }
cg - in) 대구시교육청은 심인중고교의 이전 이후 대구고등학교는 최대 4학급,협성고는 최대 5학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cg - out)

심인중고등학교가 오는 2021년 이전하면 재학생들의 통학 문제가 대두됩니다.

내년에 입학하는 신입생까지는 현재 위치에서 다니지만 문제는 내후년인 2019학년도 입학생입니다.


int) 이경훈 / 대구시교육청 학교지원과장

"(2019학년도 신입생은) 죽곡으로 가는걸 알고 들어오는데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남구에 있는 학생들은 전학을 다 시키고 죽곡에서 전입을 받는 방법, 하지만 보통 그렇게는 안합니다. (죽곡)가는데 1학년부터 죽곡에서 모집을 하고 그러면 2학년,3학년은 통학버스로 통학시키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어느것이 효율적인지 보고 정할 예정입니다."


심인중고등학교가 이전하면 후적지 개발을 통한 남구지역 발전의 계기도 마련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티브로드뉴스 김민잽니다.


< 김민재 기자 / mjkim13@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시간 : 2017-12-14 13:36:41 >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