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는 주도성과 관계성, 자율성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소년 백신 접종에 대해서는 반드시 맞아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보도에 천혜열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신년 기자간담회에 나선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청소년도 반드시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소년 백신 접종 논란을 일축하면서도, 정부가 접종의 득과 실을 미리 알리지 못한 것은 아쉬운 대목이라고 밝혔습니다.


INT) 강은희 / 대구시교육감
"1학기까지 델타바이러스가 왔을 때 고3도 약간 명의 학생들이 발생했는데 2학기 8월 중순쯤 2차 접종을 거의 마친 이후 9월 초순 지나서부터 고3 확진자들은 거의 발생하지 않았거든요."


올해 대구 교육의 방향으로 주도성, 관계성, 자율성을 꼽았습니다.


INT) 강은희 / 대구시교육감
"목적을 설정하고 성찰과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변화를 이끌어내는 주도성, 공동체 속에서 인격적 만남과 좋은 관계를 맺는 관계성, 그리고 생각과 행동의 원리와 규칙을 스스로 선택, 결정하고 실천, 평가하는 자율성은 우리가 지금까지 추진해 왔던 교육의 본질적인 정책들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는 지표가 될 것입니다."


주도성에 기반을 둔 정책으로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3단계 안전망 구축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개별 학습력을 키워 자기주도적인 수업을 하는데 바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INT) 강은희 / 대구시교육감
"1단계로 수업 내 개별화를 지원하고, 2단계 학교 내 방과후 지원, 3단계 학교 밖 연계 통합 지원의 대구형 기초·기본 학력 3단계 안전망을 구축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한 아이도 놓치지 않도록 기초·기본 학력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관계성에 기반을 둔 정책으로는 인성교육과 또래활동 활성화 지원, 문화예술교육과 특수교육 강화가 있습니다.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교육을 강화하고 차별받지 않는 복지 실현을 위한 정책들이 추진됩니다.


INT) 강은희 / 대구시교육감
"사립유치원 전면 무상급식으로 유, 초, 중, 고 전체 무상급식 을 실현하며 고등학교 신입생에게 무상 교복을 지원해 차별없는 실질적 교육복지를 확대하고 저소득층 자녀의 방과후 자유수강권과, 교육청과 컴퓨터 지원을 확대하는 등 소외계층지원 사업도 적극 실시하겠습니다."


한편 올해 대구로 편입되는 경북 군위군에 대해서는 단순한 교육행정 통합을 넘어서서 그동안 이룩한 대구교육의 다양한 성과를 활용해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B tv 뉴스 천혜열입니다.


< 천혜열 기자 / rac@sk.com / B tv 대구뉴스 작성일: 2022/01/04 15:08:02 >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