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기사내용]

안녕하세요? 가수 연정입니다.

연정 가수
'웃기지 마라' '꽃등' 발표 손해 헌정 곡 '이만큼 살아보니' 발표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책은 변성우 작가의 ‘인생 오픈’입니다. ‘드림 캡처’라는 애칭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꿈을 가지면 누구나 지금의 평범함이 특별한 삶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성공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지금의 삶이 행복하지 못한 이유는 혼자만의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성공을 이루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점에 주목해온 저자는 진정으로 바라는 성공은 “누군가에게 영향력을주는 삶이냐 아니냐”에 따라 결정되며 자신의 꿈을 가지고선한 영향력을 주기 시작할 때 비로소 진짜 인생이 개시된 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모든 생명체는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 아니 태어나기 전부터 누군가의 영향을 받고 성장한다고 말합니다. 너무나 당연하기에 진지하게 생각해보기가 쉽지 않지만 영향력은 우리의 삶과는 절대로 달리할 수 없는 요소라는 말이 제 삶을 돌아보게 했습니다.

“과연 나는 오늘 누군가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가?” 무심코 던진 말 한마디와 행동 하나하나가 상대방에게 용기가 되었는지, 에너지를 빼는 발단이 되었는지 돌아보았습니다. 저도 수많은 사람의 삶에 용기와 행복을 주고자 가수의 길을 가고 있는데, 이 책의 저자가 이야기하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삶이 됐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지금 우리는 각자에게 주어진 공간에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그 세상이 전부가 아닌 아주 작은 세상임을 어렴풋이 알면서도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용기를 선뜻 내지 못합니다. 지금이 가장 안전하고 다른 세상은 위험하다는 주위의 충고와 스스로 합리화를 통해 아주 작은 세상에서 옹기종기 모여 살고 있습니다. 마치 우물 안 개구리들이 세상은 둥근 하늘과 벽돌, 그리고 물이 전부라고 생각하며 상고 있는것과 같은 상황이지요.

저자는 둥근 하늘과 벽, 그리고 물로만 이뤄진 세상이 아닌 지금까지 살아보지 않았던 세상으로 나와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넓은 곳에서 만나는 경험과 생각은 인생을 더욱 크게 만들어주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기회가 생긴다고 합니다.

마무리는 이 책의 한 구절과 함께 합니다.“세상은 누군가의 삶에 영향을 주는 사람에게 더욱 큰 행복의 길을 열어준다. 열심히 살면 살수록 더 힘들어진다면 과연 나 자신만을 위한 삶인지 다른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주기 위한 삶인지를 한번 검사해 보길 바란다. 성공이란 명함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영향을 받은 수많은 이들로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이다.성공해서 영향력을 주는 삶이 아니라 영향력을 주는 삶이 성공한다.” 지금 자신의 삶이 과연 누군가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우성문 기자 / wsm@sk.com / Btv대구방송 작성일: 2020-10-26>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