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대구 달서구갑 선거구 출마한 후보들은 지역경제의 심장으로 불리는 성서산업단지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해법을 저마다 내놓으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낙후돼 가는 성서지역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을 적임자라고 자처하고 있는 달서구갑 출마자들의 핵심공약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성문 기자의 보돕니다.


[기사내용]
대구 경제의 심장이라고 불리지만 활력을 잃은 노후단지로 전락해가는 성서산업단지.


달서구갑 출마자들의 공통적인 관심사는 성서산업단지와 성서지역에 새로운 생기를 어떻게 불어넣을 것인지의 문제인데, 해법은 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권택흥 후보는 스마트산단으로 리모델링해 성서경제를 변화시키면서 성서지역을 서대구 교통거점으로, 또 친환경 주거지역으로 변모시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권택흥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대구경제의 심장인 성서공단을 완전히 새롭게 리모델링해서 재생시키겠습니다. 그걸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이 지금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후산단을 스마트산단으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대구시 경제국장 출신의 미래통합당 홍석준 후보는 성서산단을 디지털메이커시티로 전환하고 성서행정타운부지도 교육문화 디지털 멀티컴플렉스를 조성해 첨단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석준
기호2번 미래통합당

대표적으로는 금호강 일대를 국가정원으로 하겠다는 사업과 또한 우리 성서공업단지를 기존의 아날로그형 제조업단지에서 디지털메이커시티로 하겠다는 이러한 여러가지 공약을 이미 발표했고..


현역 국회의원인 무소속 곽대훈 후보는 시청신청사, 공항부지, 도청부지 등의 공간개편을 통한 대구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성서산단 개조, 기업은행 본점 유치 등의 공약을 내놨습니다.


곽대훈
기호9번 무소속
대구100년의 밑그림을 그린다고 생각하는데 잘 아시다시피 신청사건립이 지난해 결정되고 통합신공항 건설도 추진중에 있습니다. 성서산업단지는 제가 국회의원을 하면서 스마트산단으로 지금 현재 추진중에 있는데..

(CG)민생당 김기목 후보는 지역경제와 민생대책 추진, 성서산단의 스마트산단 전환, 신종바이러스 감염연구 중심도시 육성, 통합신공항 건설, 달빛동맹철도 개설 등 5대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CG)우리공화당 이성우 후보는 유류세 폐지와 법인세 인하, 전기요금 인하, 재건축 재개발 규제 혁파, 학자금 대출 상환 35세까지 유예 등의 공약을 내놓고 있습니다.

(CG)국가혁명배당금당 안상원 후보는 18세부터 국민배당금 월 150만원 평생지급과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억원 지급 등 국가혁명배당금당의 핵심공약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정당과 후보들이 유권자의 표심을 얻기 위해 내놓은 정책과 공약이 코로나19라는 거대한 이슈에 파묻히면서 정책선거가 멀어지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뉴스 우성문입니다.



< 우성문 기자 / wsm@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일: 2020-04-08 14:54:15>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