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소래습지생태공원을 국가도시공원으로 지정하고 소래에서 한강을 잇는 뱃길을 구축해 소래관광벨트의 중심으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박종효 ㅣ 남동구청장 ] "인천시 정부와 서울시 정부, 인근의 연수구, 서구청과 협의해서 소래에서 한강으로 가는 뱃길을 추진해 보겠습니다. 소래 관광벨트 구축은 우리 소래를 수도권 2천6백만 주민들이 즐겨 찾는 관광 명소로 변모시킬 것입니다."
이 밖에 GTX-B, 인천 2호선 서창~도림~논현 연장 등 굵직한 철도망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또 만수천 복원 사업을 통해 물이 흐르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기존의 하천 상부를 주차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주차장 확보가 우선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박종효 ㅣ 남동구청장 ] "서울 청계천 복원 사업, 사업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런데 지금 주차 문제가 해소됐고 인근 도시에서도 즐겨 찾는 도심 속 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우리 만수천도 그리될 것입니다."
박종효 구청장의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은 환경미화원을 비롯한 구청 현장 직원들과의 점심 식사였습니다.
구청 내부에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듣겠다며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 박종효 ㅣ 남동구청장 ] "제 생각에는 여기 계신 분들이 가장 현장에서 어려운 일들을 소화하고 그렇게 하고 계시기 때문에 저하고 소통을 해주십사 하는 의미에서 점심 식사를 마련한 거니까요.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제 개인 핸드폰으로 해도 되고 라인을 거쳐서 얘길 해주셔도 되니까…"
민선8기 박종효 남동구청장의 취임 첫 일성은 현장 소통이었습니다.
Btv뉴스 김지영입니다.
[ 촬영 편집 : 유성훈 기자 ]
▣ B tv 인천뉴스 제보하기 채널ID: 'btv인천방송' 추가하여 채팅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 인천방송' 검색하여 메시지 전송 이메일: jylee7895@sk.com 전화: 1670-7294
▣ 뉴스 시간 안내 [뉴스특보 / B tv 인천뉴스] 평일 7시 / 11시 / 15시 / 19시 / 21시 / 2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