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박인애 앵커)
8일부터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격리 의무가 없어집니다.
또 인천국제공항의 항공 규제도 해제되는데요.
이에 따라 국제선 운항이 정상화됩니다.
브리핑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6월 7일 11시 브리핑]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

[ 임숙영 l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

안정화 추세에 있는 국내외의 방역상황과 증가한 항공 수요를 고려하여 지난 6월 3일 발표한 포스트오미크론 해외입국체계 3단계 개편안을 내일부터 시행합니다.

내일부터는 예방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한 격리 의무를 해제합니다. 다만, 해외 신종변이의 유입 및 국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서 입국 전후의 검사는 현재와 같이 유지합니다.

모든 입국자께서는 입국 전 48시간 이내에 시행한 PCR 또는 24시간 이내에 시행한 신속항원검사 결과를 입국 시에 제출해 주시고, 입국 후에는 내국인과 장기체류 외국인의 경우에는 3일 이내에 보건소에서 무료 PCR 검사를 받으시고, 단기체류 외국인의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자부담으로 PCR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출입국 일정이 촉박한 단기 방문객께서는 공항검사센터 등에서 입국당일 검사 받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인천국제공항의 항공규제도 내일부터 해제됩니다. 시간당 운항 편수와 비행시간 제한을 모두 해제하고, 항공수요에 맞춰 공급을 확대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입국자가 입국 전 검사결과, 건강상태 등을 Q코드를 통해 미리 입력하면 입국 후에는 검사속도가 한층 더 빨라집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국민들께서도 입국 시에 Q코드를 적극 사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이후에 변화한 검역상황과 신종감염병 유입에 대응하기 위해 항공기 탑승 전 PCR 및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철저히 확인하고, 우려변이 발생 또는 코로나19의 재확산 등 유사시에는 해외입국 관리를 보다 강화하는 방향으로 대응체계를 신속하게 전환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11시 브리핑 ]






(2022년 6월 7일 방송분)







▣ B tv 인천뉴스 제보하기
채널ID: 'btv인천방송' 추가하여 채팅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 인천방송' 검색하여 메시지 전송
이메일: jylee7895@sk.com
전화: 1670-7294

▣ 뉴스 시간 안내
[뉴스특보 / B tv 인천뉴스]
평일 7시 / 11시 / 15시 / 19시 / 21시 / 23시

[주말뉴스]
주말 7시 / 11시 / 19시 / 23시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