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B tv 인천뉴스 배상민 기자]

[기사내용]

박인애 앵커)
중구청장 후보자 토론회에선 지역의 다양한 현안이 논의됐습니다.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영종국제도시 행정수요 서비스 향상, 하늘도시 제3유보지 활용 방안에 등에 대한 후보자들의 해법은 뭘까요. 배상민 기잡니다.



리포트)
개항장, 차이나타운, 연안부두, 월미도, 을왕리 등 역사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한 중구.

중구청장 후보자 토론회에선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 홍인성 l 더불어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
원도심의 역사자원과 영종의 복합리조트, 친수공간을 잘 연결해서 중구를 관광을 겸한 세계적인 휴양지로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랜드마크가 될 영종월미 해양관광 케이블카 쌍둥이 타워를 설치하고..


[ 김정헌 l 국민의힘 중구청장 후보 ]
(동화마을은) 컨텐츠를 보강하고, 주민참여 확대, 문화예술인의 참여 확대와 구청의 행정 지원이 필요합니다. (용유, 무의 지역은) 둘레길을 많이 선호하고, 바닷가이기 때문에 체험형 어촌마을이라든가..


인구 10만을 돌파한 영종국제도시의 행정서비스 개선도 논의됐습니다.

2019년 제2청사가 들어섰지만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비해 부족한 건 여전합니다.

[ 홍인성 l 더불어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
영종과 원도심에 근무하는 공직자 수를 6대 4 정도가 되도록 조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청사도 직원들이 근무하기에 합당하게 새로운 청사도 신축할 계획을 짜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되면 의회도 거기에 걸맞게 같이 운영할 계획입니다.


[ 김정헌 l 국민의힘 중구청장 후보 ]
지금 현재 하늘도시의 경우 인구가 5만이지만 앞으로 14만 5천 명의 행정 수요에 대비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수요에 대한 대책을 세우기 전에 먼저 중구 원도심에서 거주하고 싶은 정책들을 많이 발굴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영종하늘도시 제3유보지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후보들이 저마다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 홍인성 l 더불어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대공연장을 짓도록 할 것이며, 복합리조트와 복합쇼핑몰을 포함한 테마파크와 생활문화시설을 설치할 겁니다.



[ 김정헌 l 국민의힘 중구청장 후보 ]
쇼핑이나 테마파크, 첨단산업이 들어와서 일자리가 생겨야 하고, 대학이 들어와서 궁극적으로 지역에 필요한 종합병원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구청장 후보자 토론회는 오는 26일과 31일 오후7시 30분에 SK브로드밴드 인천방송에서 방송됩니다.

Btv 뉴스 배상민입니다.






▣ B tv 인천뉴스 제보하기
채널ID: 'btv인천방송' 추가하여 채팅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 인천방송' 검색하여 메시지 전송
이메일: jylee7895@sk.com
전화: 1670-7294

▣ 뉴스 시간 안내
[뉴스특보 / B tv 인천뉴스]
평일 7시 / 11시 / 15시 / 19시 / 21시 / 23시

[주말뉴스]
주말 7시 / 11시 / 19시 / 23시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