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안주연 앵커)
인천 지역 국회의원과 시·구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의정발언대 시간입니다.
오늘은 박상길 중구의원이 발언대에 올랐습니다.
박 의원은 더 많은 관광객이 중구를 찾을 수 있도록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이 필요하다고 주문하고 있는데요.
의정발언대 내용 직접 들어보시죠.

박상길 중구의원)
안녕하십니까?

"걸어서 구민 속으로” 늘 구민 여러분과 함께 하고 있는 중구의회 부의장 박상길입니다.
그동안 본의원은 5분발언, 조례발의 등 행정적인 의정활동과 민원해결 등 현장 중심적인 의정활동을 하며 지역을 누비고 다녔는데 돌아보니 어느새 의회 후반기가 되었습니다.

먼저 전반기 의정활동 중에 저의 공약사항이기도 했던 “중구 축제! 주민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의 일환으로 지역문화예술인과 단체를 모집하고 구에서 진행하는 문화행사나 축제에 참여를 유도하는 등 지역문화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했습니다. 앞으로 중구에서 진행되는 축제에 더 많은 지역문화예술인들과 지역주민동아리들의 참여를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역사 중심의 도시, 중구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년마다 대한민국 관광명소 가볼만한 여행지를 선정하는데 2021년~2022년 한국 관광 100선에 중구의 개항장문화지구와 차이나타운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중구에 있는 관광지들에 대한 활성화 방안 대책이 필요합니다.

보존과 개발의 조화를 잘 살리고 기존 관광지의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후반기 의정활동은 중구 원도심의 가장 큰 현안인 주거환경개선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중구 원도심의 열악한 주거환경이 인구유출 및 저출산, 고령화 양상을 더욱 더 부추기고 있습니다. 중구에는 도시재생사업, 공동주택지원사업, 빈집정비사업, 재개발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나 더 많은 예산 투입과 미래지향적인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구 원도심에는 최소 30년 이상 된 노후 건축물이 즐비하며 금방이라도 무너져 내릴 것 같은 주거환경에서 거주하시는 주민들을 뵐 때마다 마음이 무겁습니다. 무엇보다도 주거환경개선 정책이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도시재생사업으로 인천 중구 신흥· 답동 공감마을과 전동 웃터골· 월남촌 사랑마을 더불어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시재생사업의 주요 목적 중에 하나는 주민과 주민을 잇는 공동체 활성화인데 코로나19로 인해 주민역량강화나 공동체 활성화보다는 물리적인 사업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의원은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인천광역시, 중구청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대학에 적극 참여했고 도시재생대학 활동가 양성과정까지 수료했지만 코로나19로 주민들과의 소통이 어려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또한 중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 사업이 속히 착공하여 원도심의 주거환경 개선에 활력을 불어 넣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중구를 지켜주신 구민 여러분과 함께 본의원은 남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중구의 발전과 구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발로 뛰며 늘 공부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항상 격려와 사랑으로 아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비록 중구 원도심이 현재는 낙후되고 열악하지만 역사와 전통이 있고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는 도시라는 자긍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중구 구민 여러분!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이지만 곧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과 함께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등 철저한 방역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25일 방송분)



▣ B tv 인천뉴스 제보하기
채널ID: 'btv인천방송' 추가하여 채팅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 인천방송' 검색하여 메시지 전송
이메일: jylee7895@sk.com
전화: 070-8288-5660
팩스: 070-8288-6252

▣ 뉴스 시간 안내
[뉴스특보 / B tv 인천뉴스]
평일 07:00 / 12:00 / 19:00 / 24:00

[주말뉴스]
주말 07:00 / 12:00 / 19:00 / 24:00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