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티브로드 강혜진기자]
[앵커멘트]
설날은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첫날이죠.예부터 설맞이 준비 가운데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설 명절 옷, 바로 설빔 장만이라고 합니다.요즘은 저렴하게 한복을 구입하거나
필요에 따라 하루 정도 한복을 대여하는 사람도 늘고 있는데요.알뜰한 설빔 준비법을, 강혜진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내용]
서울의 한 전통시장 한복 매장입니다.
알록달록한 아동 한복부터화려한 성인 한복 매장까지 사람들이 북적입니다.설 명절을 앞두고 자녀들의 설빔을 장만하기 위해 한복도매시장을 찾은 겁니다.
소비자들은 명주와 비단으로 맞추는 한복보다 완성된 한복 구매를 선호하는 추셉니다.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한복 착용이 편리한데다가격 또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조안나 / 경기도 남양주시
< 인터넷보다 디자인이 예쁘다고 엄마들 카페에서 보고왔거든요. 확실히 보니까 인터넷보다 저렴하고 고급스럽고 가격이 저렴하니까...>
한복 도매시장에서 판매되는아동 한복 한 벌은 평균 5~6만 원선.주단 종류와 바느질법, 소품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직접 한복을 입어 본 아이들은설 명절을 눈꼽아 기다립니다.
이아린/ 경기도 남양주시
< 많이 좋고요. 엄마 아빠랑 한복 사러 오니까한복이 많아서 기분 좋고 한복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성인 저고리와 치마 한 벌 가격은 최소 15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 선.매장과 한복 제작공장이 연결돼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한복 공급이 쉽다보니 명절 때면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오릅니다.
윤영선 / 광장시장 한복상인
<요즘은 한복을 만들어 놓고 마노이 판매하기 때문에직접 구매하고 저렴하니까 그런 장점이 있죠.>
한복 대여도 인깁니다. 구입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설 명절 당일에만 한복을 빌려입는 겁니다.하루 4시간 대여비는 1만4천 원 선.
전통 한복부터 퓨전한복까지 저렴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부재원 / 제주시
<한복을 꼭 안 사더라도 이렇게 빌려서 마음에 드는 한복 입을수 있어서 좋아요.>
강지영 / 제주시
<보통 한복입고 하면 안 입을 때 보다 무료 체험이나 할인도 해 주니까 좋아요.>한복을 입으면 서울 4대궁 무료입장이 가능해 한복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설 명절을 맞아 저렴하게 한복 차려입고가족들과 나들이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티브로드 뉴스 강혜진입니다.
<촬영/ 편집- 노영근 기자>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