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김) 네, 공식적으로 출마를 선언한 후보부터 선거 준비와 하마평에 오른 인물들까지 보셨습니다. 어떠세요? 강) 누가 나오든 유권자인 시청자들의 판단이 가장 중요하겠죠. 그래서 이번주부터 주간종합 뉴스를 통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자를 만나는 자리 마련했습니다.
첫 순서로 국민의 힘 이혜훈 전 의원과 줌 화상을 연결해 만나봅니다. 안녕하십니까?
1. [서울시장 보궐 선거 출마의 변] 서울시장 보궐 출마를 선언하셨다. 정치시장이 아닌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밝히셨는데, 본인의 강점을 내세운 전략인 것 같습니다. 어떤 시장이 되고자 출마를 결심하셨나요?
2. [내년 서울시장 핵심이슈는 부동산 문제? 이에 대한 생각은?]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핵심이슈 전체적으로 부동산 문제가 될 것으로 모여지고 있는데, 위원장께서 생각하시는 부동산 대책은 무엇입니까?
3. [준비한 공약 중 시민들에게 알리고 싶은 공약은?] 앞서 출마 선언 자리에서 여러 공약들도 준비해 발표하셨는데,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시민들에게 알리고 싶은 공약은 어떤 것인가?
4. [청춘프리패스 도입 공약... 포퓰리즘 정책 아니냐는 지적 있는데] 공약 가운데는 19살에서 30살 청년층에 대중교통 요금을 무료화한다는 '청춘프리패스 도입' 공약도 있었는데 포퓰리즘 정책이라는 비판도 있다. 서울 대중교통 적자운영이 심각하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현실성 있는 공약일까?
5. [시장권한대행체제 속 현 서울시정 운영에 대한 생각은?] 서울시의 광화문광장 재조성 사업 추진에 대한 문제 지적하셨는데, 시장 권한대행체제 속에 추진되는 사업 중에 문제 있다고 보는 부분은?
6. [서울 자치구청장 90% 이상이 민주당 인사인데 어려움 없을까? 이에 대한 생각은?] 야당 인사가 당선이 될 경우 굉장히 어려운 시정운영이 될 것이다 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서울 자치구청장,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 대다수가 민주당 인사인데 어려움 없을 것이라 보시나? 대책 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