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민선8기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취임했습니다. 홍 시장은 취임 일성으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 건설과 3대 도시의 영광을 되찾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성문 기자의 보돕니다.


[기사내용]

민선8기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홍 시장은 이날 아침 신암선열공원과 앞산 충혼탑을 참배한 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내빈과 시민들 앞에서 취임선서를 했습니다. 홍 시장은 취임일성으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를 건설하고 3대도시의 영광을 되찾겠노라 선언했습니다. 혈연과 학연, 지연에서 벗어나 과감한 대구변화를 견인할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정혁신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준표/대구시장
"대구시정도 혁신하겠습니다. 공무원부터 달라져야 합니다. 시장직속에 시정혁신단을 두고 공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갰습니다."


대구시청과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조직정비와 구조조정을 예고했고, 나아가 240만 대구시민의 생각을 바꾸고 도시를 변화시켜 새로운 대구 미래 50년을 설계하겠다고 했습니다. 번영, 행복, 글로벌을 대구 미래 50년 구상의 핵심 키워드로 제시하고 강한 리더십과 추진력으로 대구 미래를 좌우할 핵심과제는 직접 진두지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구통합신공항 국비건설, 5대 첨단산업 육성,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등 핵심 공약 사업을 직접 챙겨 대구를 G7선진국 시대의 선도도시로 바꾸겠다고 역설했습니다. 대구시정 혁신의 성과를 바탕으로 차후 더 큰 도전에 나서겠다는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홍준표/대구시장
"지난 대선에서 외쳤던 G7 선진국 시대의 꿈을 고향 대구에서 먼저 실현해보겠습니다. 대구의 성공이 온 나라에 퍼지고 모든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습니다."


홍 시장은 이날 대구시 조직 개편안을 승인하는 것으로 민선8기 대구시장의 첫 번째 공식 업무를 시작했고 메디엑스포 코리아 개막식 참석으로 취임 후 첫 공식행사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B tv 뉴스 우성문입니다.


< 우성문 기자 / wsm@sk.com / B tv 대구뉴스 작성일:2022/07/01 16:02:06>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