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기사내용]

안녕하세요?
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권경숙 의원입니다.


권경숙
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의장
㈜카피몰데이타 시스템 대표이사
제8대 대구광역시 중구의회 전반기 부의장


저는 여러분에게 미국 기업가 에릭 시노웨이 대표와 메릴 미도우 작가의 공동저서인 ‘하워드의 선물’이란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책은 40년 넘게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한 미국 경영학계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하버드 경영대학원 최고의 교수로 꼽히는 하워드 스티븐슨이 독자들에게 전하는 삶의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하워드 스티븐슨 교수는 ‘기업가 정신’을 학문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개척자이자 자선가이며, 박애 정신을 지닌 최고의 조언자입니다. 그는 수천 명의 학생들과 세계적인 경영 리더들을 가르치고, 상담하고, 그들의 멘토가 되어주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우상과 같은 스승이었고, 기업의 리더들에게는 큰 산과 같은 존재였으며, 삶에 대한 애정 어린 시각을 가진 따뜻한 친구이자 너그러운 멘토였습니다.

많은 이들이 인생에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순간이나 도전에 직면했을 때 그를 찾아가 의지했고, 그의 지혜와 경험은 삶의 전환점에 놓인 수천 명의 사람들을 최선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그런 그가 어느 날 교정을 거닐다가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쓰러졌습니다. 기적적으로 깨어난 그는 놀란 마음을 추스르고 병문안을 온 제자에게 평안한 미소로 “난 충분히 만족스러운 삶을 살았고, 인생에 후회란 없다”고 말합니다.

그를 인생의 또 다른 아버지로 여겼던 제자 에릭 시노웨이는 갑작스런 죽음 앞에 직면하고도 흔들림 없는 스승을 보면서 다시 한 번 스승에게 가르침을 요청합니다. 이 책은 수년 동안 하워드와 에릭이 함께 나눈 대화를 기초로 쓰였습니다. 에릭은 주변 인물들의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하워드 교수에게 자문을 구하고, 하워드는 예리한 논리력과 뛰어난 통찰력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삶에 힘이 되는 조언을 해줍니다.

‘어떻게 후회 없는 삶을 살 것인가’라고 첫 질문을 던지는 이 책은 총 열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쯤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사는 지혜’에 대한 해답을 얻을 것입니다. 최소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터닝 포인트의 지혜는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워드 교수는 누구나 삶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나게 될 것이며. 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에게는 마법과도 같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상징적인 존재인 하워드 교수의 폭넓은 경험에서 바라본, 차원이 다른 삶의 해석을 담아낸 ‘하워드의 선물’을 여러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우성문 기자 / wsm@sk.com / B tv 대구뉴스 작성일:2021/11/30 16:57:40>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