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올해로 열한 번째 행사인 대구진로진학박람회가
온라인 개최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매년 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라는 게
대구시교육청의 설명입니다.
천혜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대구진로진학박람회는 매년 전국 50여 개 대학과 만 명 이상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열한 번째인 올해 행사는 8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 동안 진행됩니다.
대규모 전시장에서 개최한 지금까지의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INT) 김대용 // 대구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될 위험성이 높다고 봤기 때문에 다른 방식의, 그러니까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막으면서 그러나 원래 박람회가 드렸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고심 끝에..."



대면 중심의 행사가 온라인으로 결정되면서 박람회가 제대로 운영될지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대면이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고 효율이 더 높은 것은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하면 온라인은 온라인대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INT) 김대용 // 대구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온라인으로 하면 미리 자료를 받고 신청을 받고 상담에 관한 연구를 하고 그리고 그 학생을 대상으로 50분씩 심도 깊은 일대일 상담들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오히려 깊이는 더 있지 않겠나..."


올해 박람회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살펴 보면 우선 대학 입시와 관련해 대입특강관과 대학상담관, 수시상담관, 자기소개서관과 개별면접관이 있습니다.

고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생활디자인관과 중학생부터 참여할 수 있는 다중지능검사 기반 진로상담관, 그리고 전문 직업인 특강관도 운영됩니다.

현행 진로진학 교육이 나아갈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고교학점관과 IB, 즉 국제바칼로레아 프로그램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등록을 거쳐야 하며 참가신청은 8월 1일부터 관별로 받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사전에 온라인 플랫폼인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를 방문해 운영관별로 참가 대상자와 신청 절차를 꼼꼼히 살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구뉴스 천혜열입니다.


< 천혜열 기자 / rac@sk.com / SKbroadband대구방송 작성일: 2020-07-29 14:42:12>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